완주군, 삼봉신도시 내년 상반기 추진에 행정력 집중
- LH와 긴밀한 협조...최상의 정주여건 만들어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3 11:08:59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이 민선6기 미래비전인 ‘10만 자족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완주삼봉지구 주택단지 조성사업의 내년 상반기 착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3일 군에 따르면 삼봉지구 주택단지(삼봉신도시) 조성은 1882억의 사업비를 투자해 2019년 12월까지 91만4978㎡의 면적에 주택 5759호, 인구 1만4428명 수용을 골자로 하는 사업으로, 공공주택사업 지구계획 변경승인을 지난해 6월 국토교통부에 신청해 올 10월 27일 최종 승인 통보받았다.

완주군은 오랫동안 답보상태를 보였던 삼봉신도시가 조성될 경우 공단 인근에 쾌적한 정주여건이 마련됨으로써, 인구 유입 가속과 더불어 완주산업단지 근로자의 직주 근접지 개선 효과를 창출하는 등 완주미래 발전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군은 삼봉신도시가 내년 상반기 착공이 가능하도록 토지주택공사(LH)와 긴밀히 협조하는 한편, 다양한 문화교육복지 시설을 건립해 최상의 정주여건을 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조기착공의 경우 박성일 완주군수가 지난 23일 이재완 LH 전북지역본부장과의 면담을 통해 ‘삼봉신도시는 10만을 넘어 15만 도농복합 자족도시로 비상하는 완주군 핵심지역’이라며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삼봉신도시의 조속한 착공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또한 앞으로 LH와의 소통 및 협력을 지속해 오는 2019년 말까지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주력키로 했다.

이와 함께 군은 삼봉신도시에 도서관, 노인복지센터, 소방서, 보건소, 로컬푸드 직매장 등 다양한 문화교육복지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

군에서 핵심적으로 추진중인 아파트 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주민중심의 아파트 공동체 형성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인구유입의 핵심인 교육분야에 대한 예산을 단계적으로 증액해 교육여건도 향상시켜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노인, 아동, 여성 등의 복지공급을 늘려 도시수준의 이상의 주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완주군은 삼봉신도시에 공공기관을 적극 유치해 거주 주민의 편익시설을 증진시키고 기반시설 설치에 따른 행정 협의 및 지원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사업기간을 단축하고 경제적 부담이 감소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김대귀 완주부군수는 “삼봉신도시는 호남고속도로와 지방도 799호선, 간선도로 등과 연접해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완주산업단지 및 과학산업단지, 완주테크노밸리 1·2단계 등 산업 집적지와 인접해 배후 주거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최근 분양되는 도시지역 아파트들이 고분양가로 인해 어려운 살림에 서민들의 내집 마련의 기회가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완주군은 LH와 협의해 인근도시 보다 저렴한 분양가격으로 우수한 주거환경의 내집마련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