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가암검진 막바지 홍보 총력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각종 행사장 캠페인 등 암검진 독려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11-02 20:55:17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2015년이 2달 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아직 국가 암 검진을 받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막바지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남구보건소는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국가 암 조기검진 사업 홍보를 위해 각종 행사에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30일 ‘천안 명동상가 활성화를 위한 천안시민 길거리 패션쇼’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국가 암 검진을 안내 및 상담하고 리플릿과 물티슈 또는 장바구니를 배부했다.

국가 암 검진 사업대상자는 의료수급권자 및 건강보험 하위 50%이내인 자에 해당하는 시민으로, 검진 종목은 위암과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의 5대 암으로 암 종별 1∼2년 주기로 실시한다.

위암,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자궁경부암은 만 3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가 대상이며, 간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 중 고위험군(간경변증이나 B형간염 항원양성, C형간염 항체 양성, B형 또는 C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만성 간 질환자)만 매년 실시하고, 대장암의 경우에는 만 50세 이상 모두가 대상이다.

국가 암 검진사업을 통해 암이 발견된 경우 관할보건소에서 암 치료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만약 암 검진비 지원(혜택)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았을 때는 국가에서 별도로 지원하는 ‘암환자 의료비 지원’은 받을 수 없으므로 검진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