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배우고 나누고 함께하는 평생학습 무한도전’
30일 2015 남구 평생학습 축제 10주년 기념
김명숙 | 기사입력 2015-10-27 14:01:30
[광주=김명숙 기자] 평생학습도시 조성 10주년을 기념하고, 평생학습에 대한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5 남구 평생학습 축제’가 오는 30일 열린다.

(사진: 광주 남구 제공)
광주 남구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과 1층 종합민원실 인근에서 ‘제1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배우고 나누고 함께하는 평생학습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 동아리, 수강생, 주민 등 500여명 가량이 참석해 공연과 체험, 평생학습인 만남의 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함께하게 된다.

당일 개막식에서는 10여년 이상 비문해자 교육을 위해 봉사해 오신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및 우리말 글짓기 대회 수상자 시상이 이뤄진다.

또 평생학습도시 조성 10주년을 축하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평생학습인 만남으로 ‘평생교육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9개 팀별로 나눠 총 7건의 의제를 놓고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남구는 그동안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꾸준히 육성․지원해 대한민국 평생학습 특별상 등을 수상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