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의원, 2년 연속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민생, 안전, 치안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4 09:09:54
[대전=홍대인 기자]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정용기 의원(대전 대덕)이 23일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당 수석전문위원의 국정감사 분석과 간사위원의 추천, 원내대표단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해에 이어 등원 후 두 번째 맞는 국정감사에서 정용기 의원은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내실있는 ‘정책국감’을 보여주었다는 평과 함께 2년 연속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정용기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경찰청의 ‘경찰인력 증원에도 여전한 지역별 치안력 격차 문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통보 제도의 허술한 운영문제’, ‘촉법소년 강력범죄 대책필요’, ‘공직자 성범죄 증가 문제’ 등 국민의 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다루며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소방안전과 관련하여 ‘소방차 진입 곤란 아파트 개선방안’, ‘전국 승강기 문 이탈방지장치 미비’ 등 국민안전을 위한 부분에도 주력했다.

특히 정 의원은 행정자치부 국정감사에서 충청지역은 물론 정부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의 세종시 이전 문제와 미래부의 이전문제 등에 대해 논리적인 질의로 행자부 장관의 긍정적 답변을 이끌어 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정용기 의원은 “19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를 치르며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국민의 눈높이에서 보고, 듣고, 생각하며 준비한 점을 좋게 평가 받은 것 같다"고 전하며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