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찾아가는 의료급여 서비스’ 호응
의료급여제도, 건강증진 집합교육…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2 15:19:3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0월 22일과 23일, 갈마1동과 월평2동 주민센터에서 의료급여제도와 올바른 약물 복용방법 등에 관한 의료수급자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조기상담이 필요한 최초 의료급여수급권을 취득한 자, 재 취득자, 관외 전입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적시에 필요한 의료서비스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을 미리 예방하고자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걸쳐 그동안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면서,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특히, 개인별 맞춤 상담과 건강정보 제공을 통해,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게 되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함으로써, 의료급여제도의 올바른 이용은 물론 수급자의 건강증진과 의료급여재정 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