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자중학교 학생들, ‘대전 중구의회 견학’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1 19:09:53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문제광)는 21일 충남여중 학생들을 의회로 초청하여 중구의회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사)국제문화교류단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 일환 으로 진행되었으며 충남여자중학교 학생 20여명 및 인솔교사 등이 참 여한 가운데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와 지방정치에의 관 심과 참여의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먼저 위원회 회의실, 사무국 등 청사 시설 곳곳을 둘러보고 의장실에서 문제광 의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본회의장으로 이동 해 박주화 의회운영위원장으로부터 의회 조직과 구성, 기능 및 회의 운영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설명을 듣고 자유발언, 의사봉 3타 체 험, 의장과 위원장의 역할을 정한 후 안건을 상정하고 의결하는 본회 의의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의회 견학을 마친 후 중구청을 방문하여 구청 실·과를 견학하며 구정 운영을 위한 행정 업무에 대해 알아보는 일을 끝으로 견학 일정을 마 무리 했다.

문제광 의장은 “구의회는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 고 있으며 구민들의 대변자로서 구민의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고 예산 을 심의하고 조례를 제·개정 하는 등 많은 일들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 들이 이번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지방자치의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