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주기적 학생 봉사활동 실시
매주 복지시설 등 방문 지역사회 봉사활동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0-21 19:00:35
[대전=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매주 희망학생들을 모아 주기적으로 학교 인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밭대는 평소 봉사활동을 하려는 마음은 가지고 있지만 혼자라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학생과 어디서, 어떤 봉사를 해야하는지 몰라서 고민하는 학생 등을 모집해 매주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국립대전현충원, 천양원(대전 장대동), 대한노인회 유성구지회(대전 구암동) 등 학교주변과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묘역 정리와 시설 내외 환경미화, 식사 준비 등의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21일에는 유성구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실시한 장애인과 가족 600여명이 함께하는 대전현충원 걷기대회 행사에 참여하여 장애인과 행사진행을 돕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처음이 어렵지 한번 시작하고 나니 봉사도 중독성이 있는 것 같다. 학교에서 주기적으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믿을 수 있고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시간을 내서 자주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