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성료
- 어우렁더우렁 제2의 청춘한마당으로 기쁨 두배 -
김명일 | 기사입력 2015-10-14 15:36:16
[논산=김명일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4일 문화예술의전당에서 최홍묵 시장, 김혜정 시의회 의장, 지역 어르신 및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 주관으로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경로효친 분위기 확산과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봉경자 어르신(여.68)이 모범노인으로 뽑혀 도지사 상을 받는 등 7명에게 각각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동아아파트 경로당 등 5개 경로당이 모범경로당으로 표창패를 각각 받았다.

최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내년에는 효행장려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어르신들을 존경하고 공경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제2의 청춘한마당 축하공연에서는 육군국악대(사물놀이) 계룡시 전통예술단(한국고전무용, 민요) 실버체조팀(댄스), 경품추첨 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했다.

또,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효와 경로사상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에 걸맞는 노인의 역할 재정립과 孝사상의 실천 의지를 보다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 고취로 우리의 미풍양속인 孝사상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및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은 대상자와 단체는 아래와 같다.

▲도지자 표창(모범노인)-봉경자(68·여, 엄사면) ▲시장 표창(모범노인)-이선화(79·남, 두마면), 김안수(69·남, 금암동), 민외상(79·여, 두마면), 이재화(67·여, 엄사면), 강숙연(74·여, 두마면) ▲시장 표창(효부상)-김갑순(62·여, 엄사면), 박돈호(71·남, 두마면) ▲모범경로당 도지사 표창-동아아파트 경로당 ▲모범경로당 시장 표창-비사벌아파트 경로당, 신성2차아파트 경로당, 더샾아파트 경로당, 두계2리 경로당.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