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수 의성군의로운쌀연합회장 경북농어업인 대상 식량부문 대상 수상
의성쌀의 고품질화에 앞장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0-12 18:42:17
[의성=이승근]
의성군 다인면 장철수(55세) 의로운 쌀 연합회장이 경상북도가 주관한 2015년도 경북 농어업인대상 식량생산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북 농어업인대상은 지역 농어업 및 농어촌 발전에 공헌한 우수 농어업인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해외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장철수 회장은 32년간 영농을 이어오며 의로운 쌀단지협의회장 및 다인면 바르게살기 협의회장, 의성군 쌀산업발전협의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농촌지역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의로운 쌀 생산단지 조성으로 의로운 쌀을 고품질화 하기 위해 생육단계별 재배기술 교육 및 공동방제 실시, 재배단지 RPC와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 농업경영기술을 확대하여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육묘공장 보급에 기여하는 등 의로운 쌀의 고품질화에 앞장 서 벼 재배농가의 소득증대 및 쌀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경북도 농어업인대상 식량생산부분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북 농어업인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11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때 가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