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객과 고향민이 함께한 국악공연 성황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30 11:41:31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추석을 맞아 마련한 귀성객과 시민이 함께하는 한가위 달맞이 국악공연이 추석 당일인 지난달 27일 오후 7시 30분부터 내장산 워터파크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화려한 분수 쇼가 펼쳐지는 가운데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 등 1천500여명이 참여한 공연은 시립농악단의 모듬북 연주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다.

이어 시립국악단의 제천무와 국악과 대중가요의 만남, 화선무, 남도민요, 동고무, 정읍시립국악단장 왕기석명창이 열연한 단막창극 화초장 대목으로 이어졌고 시립국악단과 농악단이 실내악 연주 신모듬 3악장을 협연하는 것으로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김생기시장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푸근하고 따뜻한 정을 전하고, 귀성객과 고향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갖기 위해 공연을 마련했다.”며 “오늘 공연을 계기로 높고 휘영청 밝은 보름달처럼 밝은 정읍의 미래를 위해 정읍시민과 출향인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