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학교 법교육’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9-18 16:51:45

[예천=채석일 기자]감천초등학교(교장 남재국)는 학부모가 소중한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16일(수) 다목적 교실에서 1~6학년을 대상으로‘학교 법교육’을 실시했다


강사로 나선 최상회(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는 ‘아픔 없는 우리학교, 행복한 학교 생활만들기’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의 종류, 사례, 예방법 및 학교폭력 피해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자료들과 흥미로운 동영상을 준비해서 쉽고 재미있는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감천초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인지하게 되었으며,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또한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모든 학생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6학년 1반 김세은 학생은“저희한테 재밌게 설명해 주시고 학교폭력예방 방법에 대해서 열심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저학년 아이들에게 잘대해 주시고 저희 말도 잘들어 주시고 답해주셔서 정말로 즐거운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감천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 특색교육으로‘칭찬 릴레이 운동’‘할매,할배의 날 운영’‘친구데이 생일잔치’등 다양한 인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 중점 활동으로 ‘아름다운 품성을 키우는 인성교육’‘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선정해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 전교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