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용 건설기계 운전교육 과정 수료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8 11:49:40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하남선)는 부안지역 농업인 32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건설기계(굴삭기․지게차) 운전교육을 실시하고 최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건설기계가 농업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농업인의 자가 정비 능력 배양과 안전사고 예방,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결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한 굴삭기·지게차 필기시험에 32명 전원이 합격했으며 실기시험에서도 60% 가량이 합격하는 등 높은 합격률을 보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올해 부안군으로 귀농해 새로운 농업기술과 귀농정보를 얻고자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면서 이번 교육을 받게 됐다”며 “무더운 여름 힘든 교육과정 동안 지역 농업인을 위해 애써주신 부안제일고등학교에 감사드리고 부안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아직 시험에 응시하지 못한 교육생은 차후 실기시험에 응시해 100% 합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자격 취득으로 농업인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용 건설기계 운전교육은 농업기술센터와 부안제일고등학교가 연계해 관․학이 함께 지역사회 농업인을 위한 건설기계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