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천안을 국회의원 국회서 천안 하늘그린 추석맞이 농·특산물 홍보
박완주 의원, 하늘그린 성환배, 거봉포도, 고사리 농·특산물 홍보에 주력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9-15 13:47:27

박완주 천안을 국회의원이 국회의사당 후생관에서 국회직거래 장터에서 천안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천안=최영진기자]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천안지역 우수 특산물을 홍보하는 직거래장터가 국회에서 열렸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완주 의원(천안을)과 양승조의원(천안갑)은 15일 오전 국회의사당 후생관 광장에서 천안시와 공동으로 ‘천안시 농·특산물 국회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올 추석맞이 직거래장터에는 천안배원예농협과 성거농협이 지역에서 생산된 최상급의 제수용 배와 거봉포도, 고사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시식회도 개최했다.

하늘그린 배와 거봉포도, 고사리는 시중가보다 20~30%저렴하게 공급돼 준비한 성환배 150상자, 거봉포도 250상자 등 하루동안 800만원 어치가 팔려나갔다.

지역특화작목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성거 농협에서 생산된 고사리는 올 해 첫선을 보여 관심을 모았다.

박완주·양승조 의원은 지역 농축산물을 국회에서 판매하는 특별전을 매년 개최해 봄에는 수신멜론, 아우내 오이, 능수한우를 판매하고 가을에는 천안배, 거봉포도 등 지역특산품을 판매해 인기를 모았다.

박완주 의원은 “앞으로 지역 농산물에 대해 다각적인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방안 모색과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