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사랑의 무료 의료봉사 협약 체결
저소득층‧노약자 대상, 건강한 삶 지원… ‘서구 의사회’와 맞손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9-09 10:10:1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8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서구 의사회’(회장 김영일)와 ‘사랑의 무료 의료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저소득층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행복한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데 ‘서구 의사회’와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구 의사회’는 의료 인력, 의료 장비, 약품, 검사 등 의료봉사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제공하며,

서구는 더 많은 의료 취약 주민들이 무료 진료‧검진 등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주민 홍보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김영일 서구의사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평소 진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봉사활동으로서의 의미가 크다."며 “특히 우리 의사들이 직접 찾아가서 어려우신 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에 큰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이번 사랑의 무료 의료봉사는 일회성이 아닌,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의 지속적이고 질 높은 의료봉사가 될 것이다."며 “저소득층과 노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랑의 의술은 진정한 사랑의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