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군 제대 예정 귀농교육생 현장견학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4 10:43:17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군 제대 예정인 귀농귀촌 교육생들의 선도귀농인 현장견학이 부안에서 진행됐다.

부안군은 연암대학 귀농지원센터의 귀농귀촌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2일간 부안지역 선도귀농인 농장 맞춤형 현장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현장견학은 국방부의 의뢰를 받아 귀농을 희망하는 군 제대 예정 전역자 3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군과 연암대학이 상호 협력해 실시했다.

현장견학은 귀농귀촌 우수사례 소개 및 체험활동과 부안군 특화작목에 대한 교육을 부안지역 선도귀농인의 농장에서 맞춤형으로 이뤄졌다.

귀농교육생들은 “이번 현장견학으로 선배 귀농인의 성공사례와 생생한 실상을 들음으로써 귀농에 대한 명확한 이정표를 제시 받는 계기가 됐다”며 “귀농 정착의 실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연암대학 관계자는 “여러 번에 걸친 현장견학을 계기로 부안에 대한 친밀도 형성이 구체화되고 선배 귀농인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귀농인들의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체험함으로써 실질적인 귀농귀촌인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