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새단장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02 11:06:55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립도서관이 어린이자료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한 뒤 이달부터 개실했다.

어린이자료실은 지난 7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최근 완공됐으며 그동안 그림책 찾기에 많은 시간이 걸렸던 점을 개선해 책 찾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낮은 서가를 구비, 어린이 스스로 책을 꺼내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일반자료실과 맞은편 방향으로 위치해 부모와 자녀가 짧은 동선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군립도서관은 부족했던 일반자료실 열람대를 확충해 책을 열람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했으며 향후 향토 자료실을 마련해 부안지역의 자료(통계, 연감, 유래, 문화 등)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화체육시설사업소 민윤기 팀장은 “향후 새로 단장한 어린이자료실에서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책으로 행복한 자랑스러운 부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립도서관은 일반도시 3만3603권과 아동도서 1만4963권 등 총 4만8566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