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택시로 편리하고 안전하고 등교해요!”
- 완주군, 통학택시 2학기 운영…22개 중‧고, 150여명 학생 혜택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8 11:04:35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2학기가 시작되는 이달 31일부터 완주군 내 22개 중‧고교에 다니는 150명의 학생들이 통학 택시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교를 하게 된다.

완주군은 올 3월 2일부터 시작한 ‘중‧고등학생 통학 택시’를 2학기에도 31일부터 운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통학 택시란 대상학생의 마을과 완주군 소재 중‧고교를 정기 또는 콜제로 운행하는 택시를 말하며, 요금은 1000원이다.

운행은 시내버스 이용시 학교 등교시간이 1시간 이상 차이나는 학생과 승강장까지 도보로 1km 이상 걸어가야 하는 학생을 위주로 이뤄진다.

특히 2학기 통학 택시는 대상 학생이 주소지와 시내버스 노선 시간 조정 등을 통해 합리적으로 선정되도록 했다.

군에 따르면 1학기의 경우 택시의 읍‧면 운행노선에 문제가 있고, 대상자 이용조건에 맞지 않는 학생들의 신청이 많았다.

이에 군은 2학기부터는 법인 및 개인택시 운전기사와의 의견교환, 시내버스공동관리위원회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통학 택시 운행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일례로 시내버스 이용이 가능한 학생은 대중교통을 이용토록 설득하는 한편, 시내버스 시간표를 일부 조정했다.

이재문 건설교통과장은 “통학 택시는 상대적으로 교통 사각지대인 오지마을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는 학교 통학시 혜택을 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에게는 경제적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들과 택시업계간 상호 의견을 조율하는 등 안정적이고 양질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해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