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저소득 무의탁 노인에 노인용품 지원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1:05:22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노인복지 시책의 일환으로 저소득 무의탁 노인들에게 노인용품을 공급했다.

시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과 사회적 소외감을 덜어주기 위해 3천6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보행보조기 등을 지원했다.

시는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등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무의탁 독거노인 그리고 읍면동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어르신 233명을 선정해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원된 물품은 보행보조기 172명, 장수 사진 43명, 장수 수의 18명이다.

시는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보행보조기를 지원해 활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장수 사진 등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꾀했다.”고 밝혔다.

시는 “특히 읍면동 직원들이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전달하면서 보행기의 사용 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듣는 등 생생한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자 선정과 관련, 고령과 질병, 저소득자 순으로 선정했고 최근 5년 이내 노인용품 수혜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했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