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위원과 함께하는‘무기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행사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8-25 17:26:01
[안동=이승근] 안동교도소는 2015. 8. 25.(화) 대강당에서 무기수형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형자 가족만남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간의 수용생활로 가족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기 쉬운 무기수형자들을 대상으로 안동교도소 교정협의회 안대영 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교정위원이 가족의 역할을 대신하며 음식과 정담을 나누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안대영 교정협의회장은 “가족관계를 지속하기 어려운 무기수형자들이 지금까지 가족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없었으나 오늘 교정협의회 위원들이 준비한 음식과 따뜻한 사랑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한 무기수형자는 “무더운 여름날씨에 지쳐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행사를 준비해 줘서 감사하며, 오늘을 계기로 가족과의 관계회복에도 힘쓰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동교도소 교정협의회에서는 혹서기 생수 및 아이스크림 기증, 명절 수용자 특식 지급, 수용자 멘토링데이 지원, 무연고 가족 만남의 날 지원 등의 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한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