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송봉식 의원,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안 발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13 19:16:2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의회 송봉식 의원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국기 게양일 지정 및 국기 선양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나라의 상징인 태극기 사랑 실천을 통해 애국심을 함양시키고 국기의 보급과 게양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하였다.

조례안에는 국기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글짓기, 그림그리기, 사진전시회를 비롯해 국기게양대 설치 지원, 구민 국기달기 운동 등 국기선양 사업의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대표발의자인 송봉식 의원은 평소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 왔으며 이번 광복 70주년을 맞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세움펠리피아 아파트’를 시범아파트로 선정하고 독지가의 도움을 받아 전세대에 태극기를 공급하는 등 남다른 태극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위해 세움펠리피아 아파트를 찾은 유성구의회 송봉식 의원과 강숙자 의원은 “우리 유성은 현충원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데 누구보다 앞장서야 한다"며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