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서면,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발대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15:32:38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 서면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성)는 12일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민·관협력 활성화 시범사업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발대식’을 가졌다.

민·관협력 활성화 시범사업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은 주민 스스로 주체가 되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각 마을별 팀장이 수시로 돌봄으로써 위기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마을단위 사회 안전망을 구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누리단 발대식은 노박래 서천군수 비롯해 복지협의체 위원, 각 마을팀장이 참석해 경과보고, 사업설명회, 24개 마을 팀장 위촉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서면복지협의체 누리단은 각 마을 65세 이상 홀로 거주하시는 노인 290명을 대상으로 각 마을별 팀장이 돌봄대상자 5 ~ 6명을 수시로 돌보며 발생하는 여러 가지 일을 서면복지협의체로 전달해 예방책을 세우고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서면지역 복지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함께 돌자 동네한바퀴 누리단 발대식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모두가 살맛나는 서면이 되도록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