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70주년 광복절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2 10:27:24
【김제 = 타임뉴스 편집부】김제시(시장 이건식)에서는 제70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7시 김제예술회관에서 주요 인사, 독립운동 유공자 유족, 보훈단체장, 시민들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및 경축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복절 기념식은 이건식 시장의 기념사, 국회의원 및 시의회 의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광복 70주년을 경축하기 위해 “팝핀현준 & 박애리 콘서트”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은 수많은 독립운동 선열들과 애국지사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온 국민이 애국심을 다시한번 일깨우고 독립 운동가들의 희생을 기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서 기념식과 경축음악회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8.15광복절 경축일을 맞아 김제시 읍면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만경읍 경로위안잔치가 8월15일 11시에 만경중학교에 있을 예정이고, 진봉면에서는 8.15체육대회(10시, 진봉 심창초등학교), 봉남면에서는 제12회 신덕주민의날 행사(11시, 신덕마을)등이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