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한올고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은상, 동상, 장려상, 입선까지 수상 영예
김형태 | 기사입력 2015-08-11 14:08:01

[아산=김형태기자]


온양한올고등학교가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종 상을 수여받아 화재가 되고 있다.

지난 7일 서울 SETEC 국제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 이 대회에서 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1학년 강민지), 은상(2학년 김단은), 동상(2학년 홍유경, 이채윤), 장려상(2학년 김지희, 이유란, 이수, 유선영), 입선(2학년 조상아)에 이어 지도교사상(교사 민승규)까지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대회는 평소 자신이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를 직접 모형으로 제작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총 5천 3백여 개의 작품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 속에 치루어졌다.

대상 수상자 강민지 학생은 "자동차용 실내환기 보조장치를 주제로 한 출품작으로 무더운 여름철에 실내 온도가 높아져 발생하는 자동차 화재나 질식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환기를 시키면서 도난방지와 빗물을 막을 수 있는 장치를 발명했고 특허 출원하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온양한올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매년 ‘1인 1개 발명아이디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이 이번 수상의 영광에 톡톡히 도움이 됐다는 게 학교의 분석이다.

온양한올고등학교 박우승 교장은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가져와 마음이 벅차고 보람이 깊다.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