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대전 페스타, 2만 1천여명의 입장객! 큰 관심 속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8-06 09:40:5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와 문화기획단 정상인이 공동주최한 ‘슬라이드 대전 페스타’가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7일간 시민들로부터 지대한 관심 속에 성료됐다.

이번행사는 초기에 행사위치 선정에서 섬세한 검토와 촉박한 일정 등 부족한 준비로 출발하면서 호된 질책을 받기도 했지만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도심 속 이색 축제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대전 시민들이 뜨거운 여름 휴가철, 타 지역에서 물놀이를 하는 대신 가까운 도심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대전지역 아동복지센터 아이들을 무료로 초청하는 등 지역경제 및 공공성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워터슬라이드와 더불어 밤에 메인무대에서 열린 대규모 댄스파티는 큰 인기를 모았는데 ‘여름밤 DJ Open Music Pool Party’는 지역 내 젊음의 문화 확산 계기가 된 것 같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북부소방서, 대전둔산경찰서 도룡지구대 등의 협조를 얻어 안전사고 예방 및 행사장 인근 교통관리에 최선을 다하였고,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새벽까지 행사장 질서유지, 안전관리, 청소 등 시민들의 안전과 여가를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대전마케팅공사 이명완 사장은 “준비 미흡으로 시민여러분께 불편을 초래해 송구한 마음이라며 행사기간동안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호응에 감사드리고 내년에는 더욱 미비점을 미리 보완하여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공사는 “이번행사에 2만 1천여명의 입장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