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소년미래재단, 2015년 청소년 평화의 길 순례 캠프 성료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7-29 16:32:08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은 청소년(9세~18세)을 포함한 도내 15가족 60명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청소년 평화의 길 순례 캠프(이하 평화순례캠프) 진행한다.

평화순례캠프는 故(고) 김대중 대통령의 생애와 동학농민운동의 발자취를 따라 순례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민주주의와 역사인식을 고취하고 역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캠프이다.

활동 내용으로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과 동학농민혁명기념관 관람 및 전시 해설과 야간 숲길 트레킹, 도자기체험, 김대중 리더십 강의, 평화 도전 골든벨 등을 운영하였으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특히 김대중 리더십 강의에서는 김대중평화센터 최경환 공보실장이 참가하여 故(고) 김대중 대통령의 일대기를 강의함으로 참가 가족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고취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평화순례캠프 참가 가족인 김혁 가족은 ‘우리고장의 역사를 알 수 있어 좋았고 여름방학 기간 가족과 함께 캠프를 통해 가족애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