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부안군지회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캠페인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1:42:17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새마을운동부안군지회(회장 김갑곤)와 새마을지도자부안군협의회(회장 황인호), 부안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미자)는 지난 18일 생활속 작은실천!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캠페인을 모항해수욕장에서 피서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 남여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하여 올 여름 이상고온현상에 따른 무더위로 극심한 전력난이 예상됨에 따라 전력부족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실내온도 26℃ 유지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 플러그 뽑기 ▲오후2시-5시 에너지사용 줄이기 ▲쿨맵시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 아껴쓰기 ▲가벼운 거리는 걷기 ▲상가 개문영업 안하기 등의 내용이 담긴 현수막, 티켓을 들고 물티슈와 손부채 500여개를 나눠주면서 절전운동 동참을 호소했다.

김갑곤 지회장은 “국민 모두가 생활속 작은실천!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에 적극 참여해 여름철 전력피크에 대비하고 환경보호와 국가안전에 이바지하자”며 “새마을지도자가 솔선수범해 군민들의 절전운동 동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마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