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생활보장위원회 개최
-군민중심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박차-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4 10:33:24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은 2015년 생활보장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원장인 박성일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새로 위촉된 위원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부위원장 선출과 가족관계 해체상태 및 부양기피가구 보장결정, 소위원회 수급권자 개별가구 사전심의안 보고 등 총 4개의 안건이 상정․의결됐다.

특히 이날 심의에서는 가족관계 해체상태로 정상적인 가족기능을 상실해 어렵게 살아왔던 관내 16가구 24명이 지원대상자로 선정, 생활의 여유를 찾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기초생활보장제도 급여 개편에 따라 적극적인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별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분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어르신 및 장애인 일자리 등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행정의 최우선 목표로 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 며 “앞으로도 촘촘하고 피부에 와닿는 맞춤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방생활보장운영위원회는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의 기본방향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자활지원 계획, 연간조사계획, 부양의무자가 부양거부·기피하는 가구의 생활실태로 보아 보장이 필요한 경우에 대한 판단 및 보장, 보장비용 징수제외 및 결정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의결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