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살리는 좋은 습관 형성’을 위한 예천초 아나바다 알뜰시장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7-16 11:03:4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초등학교(교장 김영한)는 715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에너지절약 운동 일환으로 ‘예천초 아나바다 알뜰시장’을 개최했다.

물자 절약 교육, 환경 교육, 경제 교육을 위해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얻어 가정에서의 불요불급한 생활용품 및 도서류를 기증받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형성하며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길러 지구를 살리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는 예천초등학교 학부모회원님과 교사들이 주관이 되었는데, 학교 행사를 주관하신 장재길 선생님은 “점점 파괴되어 가고 있는 지구를 생각하니 남의 일 같지 않고,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그린마켓으로 우리 지구를 더욱 사랑해야겠다는 다짐과 그린마켓의 물품판매 수익금은 연말에 불우한 이웃을 돕는데 쓰이니까 더욱 기분이 뿌듯합니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