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라, 맞춤형급여 신규대상자 발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8 11:02:57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은 확대·개편된 복지급여를 보다 많은 주민들이 빨리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읍·면사무소에서 맞춤형급여 신규신청접수를 시작했다.

맞춤형급여는 현행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서 최저생계비의 단일기준으로 급여를 일괄 지급하던 것을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등 기준중위소득을 기준으로 급여별 선정기준을 달리하여 수급자의 가구여건에 맞는 필요한 급여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맞춤형급여 신청 희망자는 해당 기간에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주소지 읍면사무소 사회복지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집중신청기간 이후에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후 신청자 및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 생활실태 등 조사기간은 약 30일정도 소요(연장시 60일)된다.

한편, 현재 보호를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맞춤형 급여로 변경 적용된다.

구남신 사회복지실장은 “맞춤형 복지급여는 언제나 신청이 가능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신청해야만 더 많은 급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은 어려운 주민들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바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