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군민과의 협치행정을 위한 군민평가단 출범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03 14:40:26
【서천 = 타임뉴스 편집부】서천군(군수 노박래)은 3일 회의실에서 군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서천군민 19명으로 구성한 제1기 서천군 군민평가단의 위촉식을 가졌다.

서천군 군민평가단은 읍면장의 추천과 공개모집을 거쳐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군수공약과 주요정책 등의 입안 및 추진 등을 주요업무 보고 및 현장방문, 10대 사업 선정 등을 통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또한, 수시로 서천군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고 군과 함께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 등을 실시하여, 군정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그 동안 서천군은 공식적으로 군민이 참여하여 군 정책 및 사업들 전반에 대해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전무하였으나, 민선6기 “통하는 신뢰행정”을 5대 전략으로 정하며 다양하게 주민 소통 및 협치 방안을 강화하고 있다. 이미 지난 5월부터 군수가 직접 사업현장을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현장즉답”과 특정 주제에 대해 군민이 요구하면 찾아가서 함께 고민하는 “찾아가는 정책토론회” 등의 “정책동행(同行)” 프로젝트도 운영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군민이 원하는 행정을 위해서는 군민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야 하므로, 군민평가단과 함께 서천군 발전을 위한 협치행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