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2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6-30 19:44:2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인식)는 7월 1일부터 28일까지 28일간 일정으로 ‘제220회 제1차 정례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차 정례회는 대전시 및 시교육청을 비롯하여 산하기관에 대해 ‘2014회계연도 결산 심사’와 의원 발의 안건 36건을 포함하여 조례안 54건 등 모두 66건의 다양한 안건들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개회 첫날인 7월 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송대윤 의원이 대표 발의한「고등학교 무상교육 대통령 공약 이행 촉구 건의안」등 7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며,

금번 회기 중 실시되는 2014회계연도 결산심사시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각종 추진사업들이 시민을 위해서 제대로 집행되었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그리고, 7월 16일과 17일 제2, 3차 본회의에서는 시와 교육청의 주요 현안들에 대해 심도 있는 시정 질문을 통해 집행기관의 장래계획 등에 대한 설명과 소견도 듣게 된다.

대전광역시의회 김인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메르스 사태 극복을 위해 목숨 걸고 싸워주신 의료진과 격리로 인해 큰 불편을 겪으신 시민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는 이번 사태에서 ‘기본’과 ‘배려’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달은 만큼, 이를 계기로 의료체계와 국가적 대응요령 등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당부할”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