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회 도심활성화포럼 개최
25일 오후 4시 옛 충남도청에서… 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방안을 주제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6-24 10:57:4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25일 오후 4시 옛 충남도청에서‘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방안’에 대한 정책제안 및 발전적 대안 모색을 위한‘제7회 도심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 방안’이란 주제로‘원도심의 문화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어 행복하고 살맛나는 대전구현’을 모토로 원도심에 경제 활력과 보행자가 편안하게 쇼핑, 통행, 휴식 공간 조성방안에 대해 학계와 전문가 및 상인회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포럼위원과 관계공무원 및 시민 등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져 주제발표에 대한 의견과 대전시 도심활성화 정책에 대한 발전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는 종합토론회가 펼쳐진다.

시 균형발전과장(신성호)은“이번 포럼은‘중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방안’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가,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발전적 대안 모색과 공감대 확산에 그 목적이 있다."며,“포럼에서 제시된 시민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시책에 적극 반영해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는 대전의 관문도로인 중앙로(옛충남도청 ~대전역, L = 1.1km, B = 30m)를 오는 9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여 음악, 미술, 마술쇼, 놀이마당, 체험부스 등 많은 즐길거리, 볼거리를 마련 하여‘중앙로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고, 이와 연계하여 내년에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있고, 문화가 있는 걷고 싶은 도시 시범거리 1 ~ 2곳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