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면, 흰마실과 함께 자연정화활동 전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3 10:12:03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사회복지법인 낮은자리 흰마실(원장 박주종) 직원 및 지적장애인거주시설 이용자, 백운면사무소(면장 김용운) 직원 등 주민 50여명은 23일 백운면 내동숲 및 주변 산책로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쓰레기 3NO운동’을 생활화하고 쾌적한 주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 사회가 뜻을 모아 진행되었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등 사회 통합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들이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진안만들기에 동참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또한 관내 지적장애인거주시설 흰마실 이용자들은 사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자 매월 1회 이상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청정 백운의 이미지 조성에 이바지해 나가기로했다.

김용운 백운면장은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협력의 첫걸음이며 참여해준 모든분들게 아름다운 백운 만들기 행사에 동참해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