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밝힐 성화 ! 안동시민 함께 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7 18:56:46

【안동 = 타임뉴스 편집부】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화봉송 행사가 6월 17일 안동 하회마을에서 개최됐다.

'창조의 빛! 미래의 빛'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성화봉송은 6월 4일 광주를 시작으로 7월 3일 개막식까지 전국 17개 시․도, 60여개 시․군․구로 화합의 봉송을 하게 된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가장 한국적인 모습을 보고 싶다는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의 방문지인 안동 하회마을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 성화봉 전달 및 점화 등 특색있는 성화맞이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성화봉송은 하회마을 종합안내소에서 출발해 풍산류씨 작천고택, 하회강변길로 이어지는 1.9㎞ 9개 구간으로 다문화가정, 학생, 공무원, 체육인 등 다양한 계층에서 선발된 총 41명의 주자가 참여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