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읍 송상완씨 제11회 전라북도 서도대전 특선작 진안팔경 진안읍사무소에 기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11 10:10:49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읍 대성동마을 운강 송상완(81세)님은 진안읍사무소를 찾아 제11회 전라북도 서도대전에서 한문부문 특선을 수상한 진안팔경을 기증했다.

이 작품에는 “耳山歸雲(마이산에 감도는 구름), 羌嶺牧笛(강령에 목동들의 피리소리), 富貴落照(부귀산에 저녁노을), 古林暮鐘(고림사의 저녁종소리), 鶴川魚艇(학천의 고기잡이 배), 牛蹄細雨(우제들에 가랑비 내리는 풍경), 南樓曉角(남루의 새벽 고동소리), 羽化齊月(우화산에 둥실 솟은 밝은 달)”이라는 글귀로 진안읍내의 아름다운 팔경을 강조하는 작품이다.

송상완 선생은 “진안읍 주민과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진안팔경을 조금이나마 알리고자 기증했다”고 말했다.

김종구 진안읍장은 “뛰어난 작품을 희사해준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민원실에 전시하여 진안읍의 아름다움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6-10 백운장학회 기탁(전영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