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2015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의정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은 선진 의정의 기초
김형태 | 기사입력 2015-06-04 11:02:33

[아산=김형태기자]


아산시의회(의장 유기준)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여수 디오션호텔에서 2015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의 목적은 다음달 제180회 정례회를 대비해 행정사무감사·조사 기법과 예산안 심사기법 등 의정실무능력 및 전문지식을 배양해 생산적 의회운영을 통한 선진의정의 구현이다.

주요 연수내용은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방안 ▲수준 높은 회의진행 방법과 질의ㆍ질문 및 발언 요령 ▲집행기관으로부터 합법적으로 자료를 획득, 활용하는 기법 ▲행정사무감사ㆍ조사의 핵심 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사례를 통한 의회 주요 현안 해결방안 모색 등이다.

특히, 서우선 박사(한국산업기술원 자치연구소장)를 강사로 초빙해 ‘회의규칙 전부개정을 통한 의회운영 선진화방안’,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등에 대한 강연이 주목을 받았다.

유기준 의장은 “이번 연수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해 제7대 아산시의회 의정활동 강화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진정한 지방자치의회를 정립하는 계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