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여성친화기업과의 협약으로 취업 지원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8 11:14:41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여성들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취업지원에 적극 나섰다.

시는 지난 27일 여성문화관 새로일하기센터에서 대호텍스타일㈜ 등 21개 기업과 여성친화기업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 기업은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이 현장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은 물론 여성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이은 간담회에는 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와 21개 기업체 인사담당자 그리고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역 내 중소기업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맞춤형 인력 채용 지원을 통해 구인-구직 미스매치(mismatch) 해소를 위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한편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여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중소기업멀티사무원 과정 등 다양한 직업교육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구인·구직 활동을 지역 내 기업체와 지속적으로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맞춤형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