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폐전지 및 폐형광등 집중수거
그냥 버리면 쓰레기, 재활용하면 자산이 됩니다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7 10:35:44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에서는 환경피해를 줄이기 위해 반드시 재활용해야 하는 폐형광등과 폐전지 집중 수거기간을 연중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폐형광등에는 인체에 치명적인 수은(개당 평균 25㎎)을, 폐건전지에는 수은·망간·아연 등을 함유하고 있어 그냥 버리면 심각한 토양 오염과 환경문제를 일으킨다.

군은 공동주택, 학교, 다중이용시설, 군부대 등을 중심으로 폐형광등과 폐전지 분리수거 방법과 분리수거함 설치장소 등을 안내하고 읍·면 및 기관·단체별 집중 수거에 나서기로 했다.

폐전지 및 폐형광등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마을회관 및 공동주택에 마련된 수거함에 배출하면 된다.

수거된 폐형광등은 한국조명재활용공사, 폐건전지는 한국 전지재활용협회에 위탁 안전하게 처리함으로써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는 동시에 자원재활용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거기간을 통해 폐전지 및 폐형광등의 분리배출과 재활용을 통해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매립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