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오케스트라 체험교실 ‘악기야! 놀자’ 진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22 11:17:25
【부안 = 타임뉴스 편집부】부안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소장 김현철)은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오케스트라 체험교실 ‘악기야! 놀자’를 오는 28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2015년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안군과 (사)전북예술문화원에서 주최·주관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악기야! 놀자’는 동물의 사육제 중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곡’, ‘코끼리’, 만화영화주제곡 등을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듣고 직접 오케스트라 악기를 연주해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케스트라 연주 등은 (사)전북예술문화원의 클나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맡는다.

클나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지난 2008년 연주활동을 시작해 2009년 4월 오디션을 통해 전속 상임단원을 선발하고 금난새의 지휘로 창단 연주를 했다.

지난해에는 부안예술회관 상주단체로 선정돼 ‘송대관 버라이어티쇼’, ‘루이스 초이’, ‘2014 더 사운드 오브 뮤직’, ‘제2회 상주단체 페스티벌’ 등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늘 새로운 공연을 기획해 모두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클나무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행복한 부안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