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환경개선부담금 체납분 독촉고지서 발송
- 다음달 1일까지 납부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9 10:26:47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는 올해 1기분 체납된 환경개선부담금 1,754건 4천 7백만원에 대해 독촉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했다.

이번 독촉고지서 납부기한은 다음달 1일까지며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체납자의 재산을 압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고지서를 받은 체납자는 지역 내 금융기관, 전국우체국, 농협에 납부하면 되고 고지서를 못 받은 체납자라도 전국은행 현금입출금기(CD/ATM),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뱅킹, 인터넷지로 등을 통해 지방세 납부방식과 같이 통합조회로 납부가 가능하며 가상계좌 납부서비스를 통해서도 납부할 수 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오염원인자부담원칙’에 따라 오염원인자에게 오염물질 처리비용을 부담하게 하여 오염저감을 유도하고 환경투자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로, 바닥면적 160㎡ 이상인 건축물 및 경유 사용 차량을 대상으로 매년 3․9월 2회에 걸쳐 부과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