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수돗물은 안심하고 마시는 방법은?
- 당진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9 06:33:04
【당진 = 타임뉴스 편집부】당진시가 시민들이 가정에서 매일 마시고 사용하는 수돗물을 무료로 수질검사를 해 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무료수질검사)’를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제’는 엄격한 수질관리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질의 수돗물이 공급되고 있지만 시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 안전성을 검증받기 위해 수질검사를 해 주는 제도이다.

수질검사 신청은 수돗물 수질검사를 희망하는 사람이 환경부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당진시청 수도과에 전화(☎ 360-6482)로 신청하면 된다.

수질검사 절차는 수돗물 안심확인 신청이 완료되면 당진시청 수도과에서 담당직원이 직접 해당 신청가구를 방문해 수돗물을 채취한 뒤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해 검사결과를 접수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홈페이지와 우편, SMS 문자 등을 통해 제공한다.

특히 검사결과 수질기준을 초과하는 항목이 발견되면 탁도와 PH, 잔류염소, 일반세균, 총대장균 등 11개 항목에 대한 2차 추가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최인호 당진시 수도과장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이용하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