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문제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훈련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8 10:31:23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지난 18일 진안군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5.18 ~ 22)의 시작을알리는 ‘문제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훈련’을 진안군과 유관기관단체 등 총 1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그간 실시하던 단순한 토론훈련을 탈피하고 지진발생에 따른 진안 문예체육회관 붕괴 상황을가정하여 다양한 상황변수를 부여하고

각 기관간 대응단계별 문제해결을 위한 임무역할과 조치사항에 대해 토의했다.

이를 통해 훈련과정에 나온 여러 가지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각 기관의 자체 대응계획에 반영하기로 했다.

강건순 부군수는 “최근 안전에 대한 국민적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평소 재난에 관심을 가지고 대비하여야 재난 발생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오늘 훈련은 재난상황에 군과 유관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위기상황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맞아 민방위 지역 특성화 훈련과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캠페인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주민 안전의식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