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국 최초 “캠벨, 청포도” 출하
- 무농약 캠벨, 저농약 청포도 롯데, 신세계 백화점 출하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10:12:02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완주군에서 재배된 무농약 캠벨과 저농약 청포도가 전국 최초로 출하를 시작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첫 출하의 주인공은 완주군 봉동읍 이영식(61세)씨로 5월 6일 캠벨, 청포도인 힘로드, 그리고 킹 델라를 서울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에 200kg를 납품했다.

이씨는 올 1월초부터 시설하우스의 일부에 가온을 시작하여 포도의 생육조건을 최적화함으로써, 7∼8월 수확하는 포도의 수확시기를 앞당겨 조기출하하게 됨으로써 서울의 소비자에게 발빠르게 최고품질 완주 포도를 선보였다.

특히 18년째 서울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에 지속적으로 출하할 만큼 포도의 품질 또한 우수하다.

한편 완주군 내 포도재배 농가들은 유류가격 상승 등 많은 어려움에도 가온재배를 통해 5월부터 9월까지 출하시기를 분산시켜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친환경 학교급식, 로컬푸드 직매장, 친환경 매장 등 다양한 출하처를 확보하고 있다.

김중옥 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고품질 완주 포도 재배, 생산을 위하여 하우스 시설 및 생육환경 개선, 농작업기 지원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완주포도연구회를 주축으로 포도재배 농업인의 재배기술 향상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