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06 13:14:38
【완주 = 타임뉴스 편집부】고산면(면장 이희석)은 6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및 교통사고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산면사무소, 완주시니어클럽, 완주노인복지센터 3개 제공기관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25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했다. 참여자 대부분이 60세 이상 노인으로 사고발생 시 대처능력이 부족하고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어 안전에 대한 주의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작업 중 안전사고 방지, 응급처치 및 위기사항 대처, 작업수칙 준수, 생활 속의 안전수칙을 등을 설명하였다.또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완주경찰서에서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 하였다.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일자리 조성을 위해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산면장(이희석)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참여가 종료되는 11월까지 어르신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