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맞춤형 종합컨설팅으로 3농혁신 실천
- 축산농가 대상 컨설팅 진행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9 07:09:00
【당진 = 타임뉴스 편집부】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9일 센터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축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과 함께 종합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축산농가의 경영개선과 품종개량 및 번식, 사양관리, 초지사료, 축산환경, 가축질병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진단이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농가별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고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구성, 컨설팅을 진행해 축산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당진시는 이번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통해 축산물 수입증가와 사료비 상승, 구제역․AI 등 악성가축전염병의 빈번한 발생,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축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기술경쟁력을 높여 축산분야의 3농혁신 기반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종합컨설팅을 받은 이수호 씨는 “최근 사료비가 크게 올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컨설팅에서 경영구조 개선과 함께 질병관리 등 기술적으로 개선할 점에 대해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종합컨설팅 이후에는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직접 농가를 방문해 전문컨설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