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고위직공무원 반부패․청렴서약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0 10:24:44
【진안 = 타임뉴스 편집부】진안군은 20일 군 상황실에서 고위공직자들이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해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했다.

이날 이항로 군수를 필두로 부군수와 실과소장, 읍면장 등 5급이상 고위공무원 27명은 공직자 스스로 공직생활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깨끗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주요내용으로는 ▲법과 원칙 준수 ▲사익보다 공익우선 ▲직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 이권개입, 알선․청탁을 하지 않을 것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받지 않을것 ▲직무와 관련된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수행 등이 핵심이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청렴서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며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공직자들에게 확대하여 군민들이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