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맘맘맘(Mom) 출산육아교실 만족도 높아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17 11:42:36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지난달부터 맘맘맘 출산육아교실(이하 맘맘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시보건소가 운영하는 맘맘맘 출산육아교실의 호응도가 높다. (사진=군산시)
맘맘맘 교실은 순산요가교실, 예비부모․예비맘을 위한 출산육아교실, 모유수유클리닉으로 구성되며 순산요가교실은 월 2회(6개월 이상 임산부), 예비부모․예비 맘 출산육아교실 월 1회(7개월 이상 임산부 및 배우자), 모유수유클리닉은 월 1회(분만 후 수유부 대상) 운영된다.

특히 예비부모를 위한 출산육아교실은 배우자와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를 위해 저녁시간(오후 6시30분~8시 30분)에 운영돼 낮 시간 교육에 참석할 수 없는 예비부모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출산을 앞둔 한 예비아빠는 “첫 아이 출산을 앞두고 궁금했던 내용들이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서 많이 해결이 됐다. 군산에 이런 교육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3월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만족도 조사에서 98%의 참석자가 교육내용과 강사의 진행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을 보였고(매우만족 71%, 만족 26%) 앞으로 원하는 출산관련 서비스에 임산부 프로그램의 확대 등의 의견을 제출해 임산부 교육에 대한 열의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일덕 보건소장은 “임산부에 대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은 어린이와 시민이 행복한 군산건설에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유익한 구성을 통해 출산가정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