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구암동, 창원시 구암1동 초청 방문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14 22:27:0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구암동(동장 이기만)에서는 주민대표단 40여 명과 함께 자매결연을 맺은 후 9년째 지속적인 교류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1동(동장 이선우)을 방문했다.

군산시 구암동 주민대표단이 14일 창원시 구암1동을 방문해 교류를 나눴다. (사진=군산시)

두 지역은 지리적인 제약에도 불구하고 동 명칭이 같고 마산 3. 15 민주화운동과 군산 3. 5 독립만세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역사적인 공간이 각각 소재하고 있다는 정서적인 공감대를 기반으로 2007년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상호 교류행사를 했다.

이번 방문에서 구암동 주민대표단은 박대, 울외장아찌 등 군산의 향토특산품을 홍보했으며 제10회 군산꽁당보리축제, 근대역사경관지역 등 군산의 주요 행사 및 관광지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만 구암동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洞의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졌다"며 “두지역간의 상호교류 분야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