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흥봉이봉사대, 반찬전달 나눔 행사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14 22:25:40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흥남동사무소(동장 서명옥)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 통장단, 부녀회로 구성된 봉사단체 ‘흥봉이 봉사대’가 독거노인들을 위해 14일 주민센터에서 반찬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군산시 흥봉이 봉사대가 14일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군산시)

흥봉이봉사대는 2006년도 결성 이후, 매달 빠지지 않고 관내 독거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통장단이 직접 전달해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안부를 묻는 등 다각적인 차원에서 어르신들을 지속적으로 보살펴왔다.

이날은 닭볶음탕, 울외장아찌무침, 버섯탕 등 밑반찬을 만들고 전달했다.

흥남동 서명옥 동장은 “흥봉이 봉사대가 어르신들에게 소외감을 줄여주고 다가가는 소통행정으로서의 발판 역할을 하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다방면에서 어르신들의 복지행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흥봉이봉사대는 매월 30여명의 독거어르신들에게 반찬나눔, 적십자봉사관 이불빨래, We-Happy 결연사업 등 다양하게 정을 나누고 편의를 지원하는 사업을 계속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