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어린이 A형간염 5월 1일부터 무료접종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4-14 22:23:37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5월 1일부터 보건소 및 국가예방접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12~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아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을 한다.

소아 A형간염 예방접종은 생후 12~23개월에 1차 접종을 실시하고, 6~12개월 후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이로써 선택 예방접종이였던 A형간염이 추가돼 무료예방접종이 14종으로 늘어 영·유아 보호자의 접종비용 부담을 한층 덜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은 보건소 뿐만 아니라 시장․군수․구청장이 예방접종 업무를 위탁한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때에도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고 육아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시행하고 있는 사업인 만큼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를 통해 각 시기별 예방접종을 잘 챙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방접종 지원대상 백신 및 위탁의료기관 현황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예방접종실(063-460-3244, 324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